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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v Empt (C.E): 기술적 미학과 디스토피아적 시선이 녹아든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페이지장 2025. 4. 5. 13:47

Cav Empt, 줄여서 C.E는 일본 도쿄에서 Sk8thing, Toby Feltwell, Hishi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 트리오에 의해 2011년 설립된 브랜드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대한 비판적 시각과 기술적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실험적인 스트리트웨어를 선보이며, 일본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철학

C.E는 ‘Caveat Emptor(라틴어로 “구매자 책임”)’의 약자로, 소비자 스스로 선택과 결과에 대한 책임을 가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의 무정부적이고 반자본주의적인 정서와도 연결되며, 기술 발전과 사회 구조에 대한 비판을 의류라는 매체를 통해 전달합니다. 모든 컬렉션은 사회적 주제를 시각화한 텍스타일, 실루엣, 프린트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디자인 특징

  • 레트로 퓨처리즘: 90년대 게임 그래픽, OS GUI, VHS 노이즈 등 아날로그 디지털 시대의 미학을 적극 차용.
  • 테크웨어 기반 스트리트핏: 드롭숄더, 벌키 실루엣, 스웻과 재킷류 중심의 기능성 높은 디자인.
  • 복잡한 그래픽 디테일: 인체나 전자기기 일러스트, 코드화된 텍스트 등 비선형 정보 구조를 반영한 아트워크.
  • 도쿄-런던 문화 융합: 영국 언더그라운드와 일본 테크 감성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스타일.

인기 제품

  1. Overdye Pullover – 빈티지한 워싱과 어깨 라인의 그래픽 자수가 돋보이는 스테디 아이템.
  2. CE Graphic Tee – 매 시즌 출시되는 일러스트 기반 프린트 티셔츠로 브랜드의 정체성이 집약된 제품.
  3. Heavy Jacket Series – 기능성과 디자인이 결합된 재킷 라인으로, 프린트와 실루엣의 밸런스가 특징.

마무리

Cav Empt는 단순한 스트리트 브랜드가 아니라, 사회적 담론을 시각 언어로 풀어내는 실험실 같은 존재입니다. 디자인 하나하나에 숨은 철학적 메시지와 독창적인 그래픽은, 트렌드와는 다른 방향에서 진정한 개성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강력한 울림을 줍니다. 익숙한 스타일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을 입고 싶다면, C.E를 주목해보세요.

👉 Cav Empt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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